- 호주대학 입학·어학연수·장학 혜택 상담 제공

[공감신문] 정재은 기자=제43회 코엑스 호주유학 박람회가 오는 29일과 30일 이틀간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호주의 최신 유학·이민 정책, 대학 입학 전략, 어학연수 장학 혜택 등 유학 전반에 대한 정보를 맞춤 상담으로 제공하며, 상담은 호주대사관 인가 공인 카운슬러가 진행한다.
박람회에서는 호주 워킹홀리데이·어학연수를 비롯해 호주 영어학교에서 제공하는 스페셜 장학 혜택과 박람회 한정 특별 혜택이 마련된다. 참가자는 호주 전 지역 영어학교 및 대학부설 어학원의 커리큘럼·입학조건·지역별 특징 등을 비교 상담할 수 있다.
또한, 호주 8대 명문대학을 포함한 주요 국립대학의 입학 조건과 장학금 정보도 제공된다. UNSW, ANU, 애들레이드대학교, 맥쿼리대학교 등 대학 관계자와 QEAC 교육플래너를 통해 학과별 입학 전략을 안내받을 수 있다.

최근 수요가 높은 약대·의대·간호·IT 등 전공 분야에 대한 개별 진학 상담도 진행된다. 일부 대학은 교수진 및 학부장과의 입시 전략 설명도 마련되어 있다.
요리·호텔 분야 유학을 희망하는 참가자를 위한 르꼬르동블루, 그리니치컬리지, ABM 요리학교, ICMS 호텔대학교 등 전문학교 상담 역시 제공된다.
박람회에서는 호주 정규, 보건, 호텔, 이민유학 등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일부 전공에서는 연간 1만5천 달러 규모의 추가 장학금 정보도 안내된다.
사전 참가 신청자는 상담 내용을 미리 제출해 현장 상담을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어학연수 특별 혜택과 학교 수속, 비자 신청, 숙소 알선, 픽업 서비스 지원을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