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콘텐츠 제작툴 분석과 AI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공감신문] 정재은 기자=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지난 20일 광주 CGI센터 광주온에어스테이션에서 2025 광주온에어스테이션 성과공유회를 진행했다.

성과공유회에서는 AI 콘텐츠 교육성과와 AI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2025년 광주온에어스테이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AI 콘텐츠 제작 확산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며,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광주온에어스테이션과 샤인빌리지가 주관했다.

행사는 영상 관람을 시작으로 AI 콘텐츠 강연, 성과 발표, AI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순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강연은 김도운 강사의 ‘AI 콘텐츠 제작 흐름 및 제작 툴 분석’, 두 번째 세션은 샤인빌리지 김주영 대표의 ‘콘텐츠 발상 방법과 사례 발표’, 이후 광주온에어스테이션의 운영성과 브리핑으로 이어졌다.

특히 올해 10월 10일부터 11월 10일까지 열린 'AI 콘텐츠 공모전'에 접수한 총 67개 작품 중 최종 11개 작품에 대한 수상 발표를 했으며, 수상자 발표 전 최종 후보작 영상 상영 후 시상을 진행했다.

대상 작품은 광주 여행을 온 우주인을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표현한 '광주 오디세이'(허은선)가 선정됐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경주 원장은 "최근 각광받는 생성형 AI 영상 콘텐츠에 대해 시민들의 관심이 높으니 생성형 AI 콘텐츠 제작 교육에 대한 저변을 확대하기 위하여 향후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